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올보이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가 “올보이스” 인터넷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이트 (http://www.allvoice.kr,이하 "올보이스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올보이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올보이스”이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올보이스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올보이스 사이트의 판매관리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서비스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 서비스: 회사가 올보이스 사이트와 모바일 올보이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판매자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올보이스 사이트와 모바일 올보이스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의뢰인, 판매자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의뢰인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 (오타, 없는 주소 등 ...) 거래,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닉네임: 올보이스 사이트와 모바일 올보이스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 시 사용한 메일 계정으로 자동 설정되며 최초1회에 한하여 이용자의 신청으로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특수문자 포함)의 조합으로 변경 사용됩니다. 7)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무형의 서비스를 사고 팔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8)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업자: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9) 중개서비스: 회사가 올보이스 사이트와 모바일 올보이스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0)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올보이스 사이트 또는 모바일 올보이스에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11) 의뢰인: 판매자의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2) 결제: 판매자가 표시한 가격을 결제방식(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을 이용하여 구매 진행하며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3)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 판매자와 의뢰인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물품(서비스 포함)을 거래를 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직거래: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의뢰인이 직접 서비스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수익금: 판매자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서비스의 작업완료가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의뢰인의 결제대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출금요청을 할 수 있는 대금을 말합니다. 16) 마이페이지: 회원의 거래 관련 데이터, 알람 메시지와 함께 회사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7) 쪽지서비스: 의뢰인의 결제 후 판매자의 주문접수가 된 거래건의 작업진행에 필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8) 파트너: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19)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5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회원가입을 받음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 시에는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필수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메일(e-mail) 주소(ID) ③ 닉네임 ④ 비밀번호 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사업자등록번호 ③ 회사명 ④ 대표자명 ⑤ 사업장 주소 ⑥ 세금계산서 발행용 메일 3) 가. 판매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본인 명의의 계좌 ③ 메일(e-mail) 주소(ID) ④ 닉네임 ⑤ 비밀번호 ⑥ 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나.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환불 및 수익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통장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이미 인증된 휴대폰 및 실명 정보의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계정설정] > [인증정보] 페이지 내 재인증 버튼을 통해 가입된 휴대폰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정보를 변경한 회원이 판매자로 인증되어 있을 경우, 판매자 인증 정보에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를 화면상에서 회원에게 알려줘야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확인하지 못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7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의뢰인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매매 부적합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 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는 의뢰인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발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마.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작업완료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9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올보이스 사이트와 모바일 올보이스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시(의뢰인) 또는 서비스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올보이스 사이트 (http://www.allvoice.kr)와 모바일 올보이스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올보이스 사이트(http://www.allvoice.kr)와 모바일 올보이스에 공개합니다. 제10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올보이스 사이트(http://www.allvoice.kr)와 모바일 올보이스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혹은 올보이스 알림 메세지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사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올보이스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판매자는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외부거래 행위 및 규정위반에 의한 회원자격정지 외부거래는 올보이스에서 거래를 목적으로 만난 성우 또는 의뢰인이 올보이스의 내부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거래금액의 송금/수령을 유도하거나 또는 이에 응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올보이스는 안전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외부거래를 철저하게 금지합니다. 또한 장기간 녹음계 전반에 정착된 후불결제로 인한 성우들의 폐해를 개선시키기 위해 선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성우(판매자)들도 이 시스템을 적극 이용해 후불결제로 인한 불미스러운 피해가 없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올보이스에서는 거래금액 중간 예치 형식의 에스크로 결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보이스를 통해 거래하시면 작업완료 시점까지 결제 금액에 대해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외부거래 유도로 인한 경고가 누적 및 적발 시에는 양 측 모두 사이트 이용제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외부거래 적발 시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용 제한 대상 ① 외부거래 실행 및 유도 - 결제 전 개인의 연락처를 공개하여 통화 및 거래 진행을 유도하는 경우 - 올보이스에서 샘플을 검색한 뒤 성우 개인 연락처를 통해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 - 올보이스에서 1차 작업 이후 성우와 의뢰인이 연락처를 주고받고 2차 작업부터 직거래를 하는 경우 - 성우 개인 계좌로 송금 시 금액을 할인해주겠다고 하는 경우 - 수수료 명목으로 추가 금액을 성우의 개인 계좌로 입금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 - 타 회원으로부터 외부거래를 유도한 것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 실제 외부거래 내역이 관리자에 의해 적발되는 경우 - 특정 회사나 개인의 홈페이지/카페/블로그로 방문을 유도하여 별도 거래를 권유하는 경우 ② 일방적인 연락 차단/두절 - 거래 상대방에게 별도의 고지 없이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 의뢰인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③ 거래 중 분쟁 - 거래 상대방과 합의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주문/거래를 취소하는 경우 - 명확한 사유 없이 합의된 가격 이외의 추가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 - 주문 접수 후 작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 특별한 사유 없이 발송이나 주문의 완료를 미룰 경우 - 기타 상호 신뢰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이용규정 위반 - 사행성 및 불법메시지(게시글)를 발송할 경우 - 홍보 및 광고성 메시지(게시글)를 발송할 경우 - 욕설,협박,악의적 비방 메시지(게시글)를 발송할 경우 - 바이럴 마케팅,사행성 정보,저작권에 위반되는 법에 저촉되는 제재대상 서비스 등록 및 판 매가 적발되는 경우 - 저작권을 위반할 경우 ⑤ 그 외 거래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쳐 사이트 운영에 불편을 초래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및 올보이스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부정 사용 사례가 발생할 경우 ⑥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제한 규정 - 1회 적발시 경고 및 30일 이용정지 - 2회 적발시 60일 이용정지 및 공지게시판에 실명과 위반 내용 고지 - 3회 적발시 회원 자격의 영구정지 및 강제 탈퇴 ■ 외부거래를 하면 안되는 이유 외부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 올보이스에서 보호받으실 수 없습니다. 올보이스는 ‘에스크로 결제’ 방식을 통해 의뢰인의 상품/서비스 결제 금액을 거래확정 시점까지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으며, 거래에 대한 내역을 보관합니다. 그러나 외부거래는 올보이스에서 상세한 거래 내용에 대한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외부거래 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본인이 직접 당시의 정황을 입증할 수 있는 통화 또는 메세지 내용과 송금 사실에 대한 증빙을 수집하셔야 합니다. 외부거래로 인한 분쟁 발생 시 관할 경찰서 또는 관련 기관으로 신고하시어 구제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사실관계가 입증된 건에 대해 올보이스에서 후속 조치 할 수 있습니다. 외부거래 권유를 받았을 경우 성우 또는 의뢰인에게 외부거래를 권유 받았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올보이스 웹 하단의 외부거래/불법홍보 신고기능을 통해 신고하시거나 거래창 화면 상단의 외부거래 유도 신고하기를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외부거래를 완료하셨거나 외부거래로 인한 분쟁 건은 제외됩니다. 외부거래로 인한 피해 사례 - 성우가 거래 대금을 입금 받은 뒤 작업물을 발송하지 않고 연락두절 되는 경우 - 성우가 거래 대금을 입금 받은 뒤 서비스 내용에 따른 작업 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 는 경우 - 의뢰인이 서비스/상품을 수령사실을 부정하거나, 수령 후 일방적으로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경우 2) 금지행위 ① 허위 작업완료 요청 금지: 허위 작업완료 요청 금지란 작업물을 100% 전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의뢰인에게 작업물 발송처리 및 작업완료를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한 의뢰인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 제한, 서비스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2차 발송일 안내 누락 금지: 2차 발송일 안내 누락 금지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하여 의뢰인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한 경우 이 사실에 의뢰인에게 알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등록 작업일을 초과하는 서비스거래건의 경우 작업소요일 합의를 통하여 거래진행을 하며 1차 발송 지연 시 이에 대한 사전양해를 구한 후 2차 발송 가능일에 대한 의뢰인의 안내를 진행함을 말합니다. 발송 지연 미안내로 인한 의뢰인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 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판매중단 조치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전 서비스 판매중단 조치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신규서비스 등록 제한이나 이용계약 해지 3) 판매자가 서비스의 주문취소,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부당 A/S거부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해당서비스 판매중지 / 3차: 전 서비스 판매중지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부당 A/S거부 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환불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판매중단 조치 (경중에 따라 서비스 등록 제한) /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4)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올보이스 사이트, 모바일올보이스,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의뢰인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5조 나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2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④ 올보이스사이트, 모바일 올보이스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⑤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⑧ 모바일 올보이스나 모바일 올보이스와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⑨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⑪ 올보이스메세지 또는 쪽지를 이용한 대화, 서비스 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9) 응답지연, 주문 취소, 작업일 미준수: 판매자는 [마이페이지] 내 응답률, 주문 성공률, 작업일 준수율 등이 타 판매자 대비 현저히 낮은 판매자에 대해 회원자격 정지, 서비스 판매 제한, 등록 서비스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서비스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0) 작업물 불량,작업태만: 올보이스는 판매자의 작업 결과물 후기 평가(후기, 별점 등)가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관점에서 매우 낮다고 판단될 경우 (별점 2개 이하 등)회원자격 정지, 서비스 판매 제한, 등록 서비스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서비스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매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매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라. 올보이스는 하기와 같은 사유로 원활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 운영에 있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거래를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의뢰인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 방식의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의뢰인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올보이스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의뢰인이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15조 (판매자의 권리) 판매자는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의뢰인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판매자의 의무) 가.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서비스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는 판매관리의 [쪽지], [메시지]를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작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의뢰인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자는 의뢰인으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하여 24시간이내 취소 의사와 함께 불가 사유를 의뢰인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마.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의뢰인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바.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판매자는 회사의 올보이스 사이트, 모바일 올보이스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자.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서비스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차. 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의뢰인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판매자가 처리•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판매자는 [마이페이지] 내에 있는 응답률, 주문 성공률, 작업일 준수율, 할 일, 알림, 공지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빠르고 성실한 거래에 임합니다. 파.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이미지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판매자에게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서비스 판매를 중단하거나 신규 서비스 등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가. 등록자격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등록 1)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등록 시 의뢰인이 구매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 정보: 판매자는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실제 연락 가능한 번호 및 연락 가능한 시간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미결제 회원에게 안심번호 공개를 체크하여 결제 전의 올보이스 회원에게도 연락처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안심번호의 공개는 의무 사항이 아니며 판매자는 이를 체크하지 않음으로써 안심번호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일 안심번호 사용에 체크할 경우, 판매자는 본 약관 제22조 자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판매가격: 합의거래의 경우에는 의뢰인과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금액 합의에 의하여 판매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상세정보: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의뢰인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⑥ 서비스 등의 정보: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서비스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5조 나. 7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등록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의뢰인이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서비스는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판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중지]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의뢰인에게 불리한 경우 추가내용이 등록되기 이전에 의뢰인에게는 이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4) 판매자는 서비스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18조 (매매부적합서비스) 가. 도움요청 관리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나. 도움요청 거절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합서비스는 매매불가서비스와 매매제한서비스로 구분됩니다. ① 매매불가서비스: 지적재산권 침해서비스,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의뢰인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판매자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② 해당 판매자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③ 해당 판매자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라.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를 삭제, 취소 또는 판매중지하고 이를 해당 서비스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서비스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판매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마.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권리주장자 기타 제3자에게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바.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을 이유로 서비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매매부적합서비스를 등록한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매매부적합서비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비스 또는 서비스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의뢰인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서비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아. 의뢰인이 매매부적합서비스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회사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판매규정) 가. 서비스판매는 기간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나. 회사는 의뢰인이 결제하면 쪽지, 메일(e-mail) 또는 문자(SMS)서비스 등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주문요청을 통지합니다. 판매자는 회사가 보내는 메일(e-mail)의 수신 또는 판매관리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주문요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의뢰인의 주문요청 통지를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시작해야합니다. 만일 작업이 불가능하거나 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취소 혹은 추가결제를 요청하는 등의 응대를 진행해야합니다. 미응대로 인해 의뢰인에 피해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판매자는 주문접수를 한 시점으로부터 진행중 단계로 전환되며 쪽지를 통하여 작업진행을 위한 질의응답에 성심 성의껏 진행해야 합니다. 마. 판매자가 서비스의 유형 중 유형의 상품을 등록 시 배송비를 의뢰인부담으로 기재하면서 발송비 선결제를 선택하고 의뢰인이 이에 동의의사로 결제한 경우, 이 약관 제22조 내지 제26조에 따라 회사가 환불(반품의 경우)하는 서비스대금에는 선결제 발송비도 포함된 것으로 합니다. 바. 의뢰인의 결제 후 판매자의 발송이 이루어지고 구매 확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서비스의 발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의뢰인과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의뢰인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사.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기업회원은 의뢰인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아. 서비스를 판매 중인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페이지에 자신이 보유한 기술, 자격 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중 회사에서 인정한 기술, 자격 등에 대해서는 인증 마크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는 관련 자료를 조작하여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아서는 안됩니다. 만일 부당한 방법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았을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구매규정) 가.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나. 구매방법 1) 회원은 서비스상세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결제하기 전 서비스상세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하여 작업가능여부를 선 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판매자의 답변을 검토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구매진행 중 “구매관리”카테고리의 거래하기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쪽지]를 통해 직접 판매자에게 서비스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의 보유 기술, 자격 그리고 인증마크는 판매자가 작성 및 전달한 자료를 기반으로 부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구매과정 1) 의뢰인은 결제종료 후 메일(e-mail) 또는 [구매관리]에서 결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의뢰인은 결제 완료 및 접수가 진행된 상태의 거래 건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의뢰인은 서비스화면에서 [취소/문제해결] 또는 [작업물 수정요청]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결과물에 대한 수정을 요청하거나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4) 의뢰인은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의 경우 가상계좌를 부여 받은 시점에서 24시간이내 결제요청대금을 회사에 입금해야 합니다. 24시간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의뢰인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거래 및 결제 시도 이력이 모두 소멸됩니다. 5) 의뢰인은 유형의 상품을 발송받아야 할 경우 '구매관리 > 거래창'에 주문사항, 물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의뢰인이 부담합니다. 6) 의뢰인은 결제 완료 후 판매자가 작성한 작업 전 요청사항에 대해 성실히 응답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의뢰인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라.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대금을 판매자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의뢰인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거래취소,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제21조 (의뢰인의 결제) 가. 의뢰인은 올보이스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지정된 양식에 따라 구매관리 화면에 표시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의뢰인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의뢰인은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